PC토랑은 PC방 안에 입점되어있는 샵인샵 프리미엄 먹거리 브랜드입니다. 즉, PC방+레스토랑의 합성어로 기존 PC방과는 차별화된 프리미업급 카페형 PC방입니다.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이용자들이 오랜시간 머무를 수 있도록 유도하는데요, PC방 뿐아니라 만화방과 접목한 툰스토랑, 당구토랑, 스터디토랑 등 다양한 업종과 콜라보가 가능한 저비용창업아이템입니다. 기존매장내에 2~3평의 공간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최근엔 배달서비스까지 도입해서 매출 상승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PC토랑이라는 브랜드의 창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토랑만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가맹점주 입장에서 봤을 때 인건비 절감 효과가 엄청나요. 조리시간이 짧아서 주방인력이 많이 필요없고, 본사에서 직접 재료를 공급하기 때문에 유통마진도 없어요. 그리고 매장관리나 재고관리등 모든 부분을 본사에서 지원해주기 때문에 걱정없이 장사에만 집중할 수 있답니다. 또한 PC토랑은 로열티, 중도계약해지시 위약금 등 발생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메리트가 좋은 창업아이템이네요.
PC토랑 창업비용은 얼마인가요?
2023년 정보공개서의 자료에 따르면 PC토랑 창업비용은 1,356만원입니다. 세부사항으로는 계약보증금은 없고, 교육비 66만원, 가맹비 330만원, 기타집기비용 960만원 등이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렴한 창업비용으로 진입장벽이 낮아보입니다.
PC토랑 마진율은 얼마나 되나요?
PC토랑 본사에서는 최소 40% 이상의 마진율을 보장한다고 하는데요. 실제 점주님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45~50%까지도 나오는곳이 있다고 하니 상당히 높은 마진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배달가능매장의 경우 평균 월매출은 600만원(일매출20만원) 입니다. 여기서 임대료 50만원, 인건비 250만원(파트타임2명), 수수료 3%, 관리비 3%, 기타비용 2% 등 총 지출액 348만원을 공제하면 순수익은 252만원입니다. 상권과 매장규모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PC토랑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다른 업종이 베해 진입장벽이 낮고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장점이 있지만, 기존에 매장을 운영하지않는 신규입점인 경우에는 브랜드본사외에 기존매장 점주와의 계약관계 또한 신경써야 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또다른 변수가 있다는점 꼼꼼하게 체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