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인가구 증가 및 혼밥족 등 사회변화에 따라 외식업계에서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특히나 배달음식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도시락'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음식점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1995년 미국에서 시작하여 현재 11개국에 3,9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중인 유망창업아이템 '스노우폭스' 브랜드의 창업비용과 수익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시락카페란 무엇인가요?
도시락카페란 기존의 테이크아웃 전문매장과는 달리 카페처럼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또한 고객에게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해 인테리어 역시 고급스럽게 꾸며놓은 매장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시락카페 창업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21년도에 한국에 오픈하여 현재 전국 2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하며 인기몰이중인 도시락카페 브랜드인 스노우폭스를 예시로 산출해보겠습니다. 10평 매장기준, [가맹비는 1,100만원, 교육비 550만원, 메뉴얼 330만원, 계약비행보증금 220만원등 총 2200만원은 본사납입금]입니다. 그외 투자비로는 [인테리어 평당 220만원, 사인물 770만원, 장비 4,180만원, 포스 165만원, 본사지정물품 330만원 등 7,645만원]입니다. 총 창업비용은 9,845만원(VAT포함)이 필요합니다. 상가구매비용은 제외입니다. 상가임대보증금을 감안한다면 1억 2,000만원 내외로 들어갈듯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시락카페 운영시 수익구조는 어떻게 되나요?
일반적으로 도시락카페 매출의 구성은 홀매출+포장매출+배달매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도시락카페 브랜드 '스노우폭스' 전국가맹점 평균 월매출은 2,170만원 입니다. 지출을 알아볼까요? [재료비 35%, 임대료 150만원(10평기준), 인건비 500만원(쉐프2명), 로열티 5%, 수수료 3%, 관리비 3%, 기타비용 2% 등 총 지출액 1,692만원을 매출에서 공제하면 순수익은 478만원(22%)]입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우리나라 인구 구조상 1인가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며 이러한 추세에 맞춰 도시락카페 사업전망은 밝다고 판단됩니다. 다만 다른 업종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차별화된 전략없이 무작정 뛰어들었다가는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상권분석에서부터 마케팅전략 수립까지 체계적인 준비과정을 거쳐야만 성공적인 창업이 가능할 것입니다. 그럼 모두 번창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금 받을 수 있는 곳!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한 정부 지원 기관 꿀팁! 모르면 손해예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을 위한 정부지원금 받을 수 있는 곳에 대해서 정보를 알차게 준비해왔습니다. 자영업과 소상공인은 국내 경제의 큰 기둥 중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때
armtnn.com